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총정리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총정리 관련입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운전자의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를 가리키며, 이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 제2항 각 호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사고를 일으킨 운전자는 보험의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총정리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총정리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에 포함되는 사고 종류 유형

신호 및 지시 무시: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 직진 중인 차량이 좌회전 차량과 충돌하거나, 신호등이 있는 교차로에서 우회전 신호를 무시하며 직진하는 차량이 좌회전 차량과 충돌하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중앙선 침범: 중앙선이 없는 도로에서 반대차선으로 진입하거나, 중앙선이 있는 도로에서 중앙선을 넘어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과속: 허용 속도를 20km/h 초과하여 주행하면서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끼어들기 및 앞지르기 규정 위반: 앞지르기 금지 지역에서 앞지르기를 시도하거나, 끼어들기 금지 구역에서 끼어들면서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철길건널목 규정 위반: 철길건널목에서 무단횡단이나 신호 무시를 하거나, 건널목에서 차량을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면서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보행자 보호 의무 미이행: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거나 건너려고 대기하는 상황에서 차량이 정지하지 않고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무면허 운전: 운전면허 없이 차량을 운행하다가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음주 운전: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 이상으로 측정되며 운전 중에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보도 침해: 보행자 전용도로인 보도를 침범하며 사고를 발생시키는 경우입니다. 승객 추락 방지 의무 미이행: 승객을 태우고 운행 중에 승객이 추락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의 안전 운전 의무 위반: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안전 운전 규정을 어기며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물품 고정 의무 위반: 화물을 제대로 고정하지 않고 운행 중 화물이 떨어져 사고를 발생시키는 경우입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형사처벌의 종류

벌금: 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사이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금고: 최소 1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금고형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징역: 최소 1년에서 최대 20년까지의 징역형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운전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사고로, 많은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 규칙을 지키고 안전 운전을 통해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총정리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에는 함께 보면 좋은 자동차 정보가 있습니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동차 정보

✅ 자동차 구매 연말정산 소득공제 절세팁

✅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 조건 거절이유

✅ 중고차 매매사이트 top5 수입 중고차 사이트 추천

✅ 자동차 압류확인 조회 해제 절차

✅ 자동차보험 특약 종류 추천 보험료 절약 방법

✅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사이트 순위 싼곳 견적 후기

✅ 중고차 사이트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추천

Leave a Comment